본문 바로가기

drama

별에서 온 그대《来自星星的你》결말에 대한 탁월한 해석~

도민준(都敏俊)이 웜홀(虫洞)을 통해 고향별과 지구를 오가는 결말에 대한 설명 (gulliber 씀)

 

 

먼저 도민준이 웜홀을 통해 고향별과 지구를 오가는 결말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웜홀(worm hole)은 ‘벌레구멍’이라는 뜻입니다. 벌레가 사과의 속을 통과하는 구멍을 내는 것에 비유한 용어입니다. 벌레가 사과의 겉으로 이동하는 것보다 사과의 속으로 통과하면 더 빠르게 이동하는 것처럼 우주의 공간 이동 역시 웜홀을 이용한다면 굉장히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이론입니다.

 

首先要说明一下对都敏俊叫兽通过虫洞从家乡星星来回到地球的结局。虫洞(worm hole)是“虫孔”的意思。虫子为了经过苹果,比喻在果子里面穿洞的用语,就像经过苹果里面比起经过苹果的外皮显然移动得更快,当您移动宇宙的空间时利用虫洞也能够非常迅速地移动的理论。

 

 

그러나 도민준이 웜홀을 통해 고향별과 지구를 오가는 것은 사실 텔레포테이션을 의미합니다. 텔레포테이션은 현재 전 세계 과학자들이 연구하고 있는 미래과학기술이기도 합니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 ‘스타게이트’라는 영화로 예를 들겠습니다. ‘스타게이트’는 각 행성 사이에 설치된 텔레포테이션 게이트입니다. 스타게이트에 이동하고자 하는 행성의 좌표를 입력하면 그 행성으로 웜홀을 통해 순간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즉 스타게이트는 일종의 순간 이동 전화기입니다.

 

然而,叫兽穿过虫洞来回家乡和地球是实际上意味着teleportation。Teleportation是科学家目前正在研究的未来科学技术。为了便于论述,借着电影“星际之门”举个例子。 所谓“星际之门star gate”就是被安装在每个星球之间的teleportation gate。在星际之门上把要移动的目的星星的座标输入,就可以穿过虫洞的方法来瞬间移动的方式。这意味着星际之门就是一种移动电话机。

 

 

도민준이 떠나고 얼마 후 천윤재는 천체망원경(도민준이 남기고 간)을 통해 그 동안 발견되지 않았던 소행성 하나를 발견합니다. 그리고 소행성이 공식적으로 등록될 때까지 3년 정도 걸릴 거라고 하죠. 그리고 도민준의 순간 이동이 시작됩니다. 천송이와의 100일 만남, 장변호사와의 만남, 이재경과의 만남, 영화촬영장에서의 만남, 그리고 헤어진 지 3년 후인 2017 영화제에서의 시간정지 만남으로 이어지죠.

 

叫兽离开不久,二千的弟弟通过天体望远镜(叫兽留给他的)发现从来没发现过的小行星,说小行星正式登记需要三年左右的时间。以后叫兽开始施展瞬间移动能力。与二千的第一百天那天的遇见,与律师的遇见,与李宰京的遇见,还有在电影拍摄场的遇见,分手三年后,在2017年的电影节上,停止时间后的遇见。

 

 

도민준은 UFO가 도착한 후 순간 이동으로 고향별로 돌아갑니다. 어떤 분들은 웜홀로 이동할 거였으면 UFO는 왜 왔고, 400년 주기의 딥사우스 혜성은 또 뭐냐고 합니다. 그러나 도민준이 지구에 온 400년 전 외계인들의 과학기술은 아직 몇 백 킬로미터 정도의 텔레포테이션(도민준이 사용하는 순간 이동의 한계가 몇 백 킬로미터라고 하였죠.)만 가능할 뿐 먼 우주 간 순간 이동은 불가능한 상황이었죠. 그런데 도민준의 고향별 사람들도 이제 엄청난 거리의 텔레포테이션이 가능해 진 것입니다. 그러나 텔레포테이션을 위해서는 스타게이트가 필요합니다. 즉 전화기가 있어야 목소리 전달이 가능한 거와 같습니다. 만약 로빈슨 크루소가 핸드폰이 있었다면 금방 구출이 되었을 겁니다. 그러나 로빈슨 크루소는 핸드폰이 없기 때문에 로빈슨 크루소를 구하기 위해서는 일단 로빈슨 크루소가 있는 무인도로 핸드폰을 보내야 하죠. 즉 UFO는 도민준에게 보낸 스타게이트였던 것입니다. 그래서 외계인들은 원시적인 방법으로 400년 동안 딥사우스 혜성을 이용하여 UFO를 통해 스타게이트를 보낸 것이죠.

 

飞碟到来的那时刻,叫兽施展瞬间移动能力回到家乡了。你们当中有些人疑问,要通过虫洞来移动的话,飞行碟干嘛要来,400年周期的彗星又是什么。不过带来叫兽的四百年前的外星人的科学技术还不到宇宙之间的瞬间移动能力,只有几百公里左右的瞬间移动能力。400年前来到地球的外星人科学技术水平尚几百公里(叫兽施展的瞬间移动能力只界限于几百公里) ,但遥远的宇宙之间的瞬间移动是不可能的。但现在叫兽的家乡也能在很遥远的距离之间施展瞬间移动。然而,为了teleportation需要一个星际之门。这意味着您要将您的声音传达,首先必须具有手机。如果鲁滨逊漂流记有手机会被很快获救。因鲁宾逊没有手机,为了救他首先必须把手机发送到荒岛。但因为手机是鲁滨逊漂流记鲁宾逊漂流记,以获得一部手机发送一个荒岛做。UFO则是发送给叫兽的星际之门。所以,外星人原始的方式400年由南方彗星,通过飞碟发送Star gate。

 

 

그런데 천윤재가 발견한 소행성의 이름이 ‘도민준’입니다. 바로 도민준 순간 이동 비밀의 열쇠입니다. 고향별로 순간 이동한 도민준은 텔레포테이션 기술이 이제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서둘러 스타게이트를 지구로 보내게 됩니다. 그 스타게이트가 실려 있는 소행성이 바로 ‘도민준’소행성이죠. 갑자기 새로 나타난 소행성이기 때문에 천윤재가 운 좋게 발견한 것입니다. 그리고 도민준의 순간 이동이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스타게이트가 실린 소행성과 지구 사이가 너무 멀어 신호가 잘 잡히지 않았기 때문에 100일 만남에 나타났다가 5초 만에 사라지고, 장변호사와의 만남, 이재경과의 만남 등도 그리 시간이 길지 않았던 것이죠. 그리고 3년 뒤 소행성이 지구에 점점 가까워지고 이름이 ‘도민준’으로 정식 등록되자 2017 영화제에서의 시간정지 만남에서는 꽤 오랜 시간 지구에 멈춰 있을 수 있던 것입니다. 그리고 1년 2개월 동안 머무를 정도로 텔레포테이션 신호가 안정적이 되었죠. 바로 다음 날 아침 도민준이 돌아올 정도니까요. 이제 소행성이 지구로 점점 가까이 다가올수록 도민준이 갑자기 사라지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물론 스타게이트에 과부하가 걸려서 먹통이 될 때는 가끔 있겠지만요.

 

尹宰发现的小行星,名称为‘都敏俊’的。这就是叫兽瞬间移动的关键。用瞬间移动回到家乡的叫兽知道teleportation这个技术是可能的。于是赶紧发送到地球‘星际之门’。具备星际之门的小行星就是‘都敏俊’小行星。因为小行星突然出现了一个新的,千尹宰将有偶然发现。于是都敏俊瞬间移动开始的时刻。最早具有星门的小行星和地球距离是太远的,所以信号太弱,相遇100天那天竟然是只能停留在5秒内,与律师遇见,与李宰京遇见也是一样时间长不了。三年后,小行星越来越接近地球,正式登记后名为“都敏俊”,2017年电影节开幕上,叫兽把时间停止了再遇见二千时一段颇长的时间能在地球上。之后,再1年零2个月的时间能在地球上,留信号趋于稳定。即将第二天早上就能回来。现在,越来越接近地球的小行星的临近给都敏俊永远不会发生突然消失。星际之门课程超载,但偶尔带来被卡住。

 

 

그리고 끝으로 도민준은 안 늙고, 천송이만 늙는다고 새드엔딩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도민준이 한 말을 기억하세요. “난 그 곳에서 길고 긴 시간은 필요 없었습니다. 지구에서의 짧은 시간이 중요했죠.” 이 말은 고향별에서의 길고 긴 수명을 포기했다는 말입니다. 지구에서의 짧은 수명만 있으면 된다는 말입니다. 텔레포테이션은 생명체의 분해 조립을 순간적으로 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생명체의 수명을 단축시킬 가능성이 큽니다. 즉 수천 년의 수명을 갖고 있던 도민준에게는 이제 기껏해야 백년도 남지 않은 것입니다. 결론은 이제 도민준과 천송이는 함께 늙어갈 것이고 함께 삶을 마칠 것이라는 해피엔딩입니다.

 

最后叫兽不老,只有二千会老,这就是个悲伤的结局,都敏俊叫兽所说的请记住。 “我不需要在那里很长很长的时间。一个短暂的时间在地球上才是很重要的。” 这意味着放弃了家乡的很长哼唱的时间,只有在地球上的短暂的寿命就可以。Teleportation是把生命体一瞬间拆装的工序,因此它很可能会减少寿命。这意味着,拥有几千年寿命的叫兽,可以说,如今只剩下百年人生而已,底线是叫兽和二千是会一起老去,一起生命将结束的圆满结局。

 

-gulliber의 블로그-

 

..............................................................

완전 대박 해설~~~

 

이제야 쫌 안심되네~~~뭔 결말이 이래~~했더랬는데~~ㅋㅋㅋ

세상은 넓고 고수는 많다~~~ㅎㅎㅎ

 

 

 

 

 

 

 

삼분이면 다 봄<별에서 온 그대>

 

도: 날 유혹하지 마~

 

송: 나한테 15초만 줘~

 

도: 10시네~ 강희 봐야쥐~~

................................................

송: 도민준씨~

도: 나 여깄어~

송: 어디갔었어? 눈앞에서 맘대로 사라지지마~

도: 너를 다시는 떠나지 않을게~

송: 돌아가지 않으면 죽는 거 아냐?

도: 나도 몰라~ 작가한테 물어봐~

 

 

 

 

~~ㅋㅋㅋㅋ~~